인제대학교

인제대학교 대학원

통합검색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정보마당

공지사항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학번 및 학사 안내

  • 조회수 535
  • 작성자 대학원행정실
  • 작성일 2024.08.28

안녕하십니까?


대학원 입학을 축하드리며, 주요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대학원의 경우 여러학과에서 일정을 맞추기 어렵기에 별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지않고,

홈페이지를 통해 주요사항을 공지하고, 문의 및 상담의 경우 대학원 행정실 및 학과를 통해 안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학번 안내(첨부 1번 자료)

   신입생 학번현황을 1번자료로 첨부하였습니다. 학번은 인제정보시스템 및 각종 교내사이트의 ID가 됩니다. 


2. 인제정보시스템 이용 / 교과목 수강신청 / 사이버강의실이용 (첨부 2번 자료)

   가. 인제정보시스템 이용 (https://stud.inje.ac.kr/Default.aspx)

     -  ID : 학번(2024학년도 신입생 학번현황 참고)

     - PW(초기 비밀번호) : 주민번호 뒷자리 7자리

    * 기존 본교 학적을 가지고 있는 경우 최초의 학번(예, 인제대 학부 졸업자는 학부 학번)으로 로그인 후

      현재 학번으로 ID를 변경하여 사용 바람.


   나. 교과목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은 인제정보시스템을 통하여 신청합니다. 수강신청방법은 첨부2번 자료에 안내되어있습니다.

      수강과목정보는 지도교수, 학과사무실 등을 통해 상담하시면 됩니다.

      - 수강신청기간 : 8. 28.(수) 14:00 ~ 9. 6.(금) 14:00 * 별도 변경기간 없음


   다. 사이버강의실 이용안내(비대면수업이 있는경우)

    - 교과목 공지사항 및 과제제출 등 담당교수의 안내사항 확인

    - 사이트 주소 : https://injelms.inje.ac.kr/login.php

    - ID, PW : 인제정보시스템과 동일


3. 학사 안내 자료(첨부 2번 자료)

   학사안내자료를 첨부하였으니 신입생은 꼭 내용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자료는 학사일정, 학칙 및 주요사항, 등록, 학적변동, 학위청구자격시험, 학위논문, 장학제도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외 해당사항들을 시기에 맞추어 대학원 홈페이지에 공지하오니, 학생 여러분께서는 홈페이지 제도 안내, 공지사항을 참고바랍니다. 


4. 2024학년도 2학기 출석 확인방법 및 모바일학생증 발급 안내(첨부 3번, 4번 자료)

  대학원 학사제도 선진화의 일환으로 2024학년도 2학기부터 헤이영 앱(전자출결)을 통한 출석시스템을 아래와 같이 도입합니다. 

  대학원생께서는 붙임 메뉴얼을 참고하셔서 미리 헤이영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출석시스템 변경방법      

        - 현행 : 교수자가 출석체크(수작업) 

          - 변경 :  헤이영 앱을 통한 출석인정 (블루투스 기반으로 교수(핸드폰)-학생(핸드폰)간 통신 )


    나. 적용시기 : 2024학년도 2학기


    다. 참고사항

     - 대학원의 경우 헤이영 출석을 기본적으로 도입하고, 보완적으로 기존 출석확인방식(교수자 확인)도 사용가능합니다.

     - 헤이영 앱은 핸드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한(교수자 핸드폰 to 학습자 핸드폰) 출석확인 방식으로서, 

       앱은 출석 외에도 모바일학생증, 도서관 이용, 통학버스 이용, 전체공지(푸쉬알림 등)의 기능이 있으므로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바랍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행정실 055-320-3611, 3612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