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생활

동아리소개

한울(학교상담 동아리)

학교 상담 동아리 한울은 ‘큰 울타리와 같이 사람들에게 포근함을 주다.’라는 의미를 가진 상담심리치료학과의 학술동아리이다. 우리 동아리에서는 실습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연해보고 집단 프로그램들을 계획 해봄으로써 경험을 쌓아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동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관의 실습을 통해 상담자를 꿈꾸는 동아리 원들에게 실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너울(임상심리 동아리)

임상심리 동아리 너울은 ‘바다의 큰 물결처럼 동아리원 전체가 모여 하나의 큰 물결을 만들어낸다’는 것으로 내담자인 너와 함께 공감하는 우리라는 의미를 가진 상담심리치료학과의 학술 동아리이다. '너울' 동아리에서는 임상심리학 분야에 필수적인 과목인 상담이론과 실제, 이상심리학을 중점으로 스터디하면서 학문의 기초를 다지고 학우들 간의 화합을 도모한다. 또한 그린나래 활동 및 영화 관련 활동, 현장 체험 및 봉사활동, 실습, 집단 상담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여 학우들이 임상심리학과 관련한 즐거움을 얻고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여울(사이코드라마 동아리)

여울 사이코 드라마 동아리에서의 ‘사이코드라마’는 역할극을 활용해 내담자가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상담기법을 말한다. 개인의 갈등상황을 연기로 표현하여 문제의 심리적 차원을 탐구하고 다루는 활동을 하는 상담심리치료학과의 학술동아리이다. 우리 동아리는 직접 몸으로 활동하고 느끼면서 교내활동인 사이코드라마 기법 이해하고, 또 다른 프로그램인 경찰학교 외부실습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디렉터의 자질 함양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