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수화동아리 아름다운 침묵, ‘아침’입니다.
아침은 수어를 배우고 노래에 맞춰 수어를 직접 준비하여 공연을 합니다. 손짓과 표정만으로 무대를 채울 수 있는 매력적인 동아리입니다. 음악 선정부터 수어 만들기까지 동아리 부원이 모두 참여하며, 평소 낯선 수어를 이해하고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은 물론 모든 과정을 부원들과 함께하며 친밀감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 임상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점 등 많은 장점이 있는 동아리입니다.
간호학과 통기타 노래동아리 '누리울림' 입니다.
누리울림은 통기타 반주에 여러명의 목소리를 쌓아 한 곡을 완성시킵니다. 통기타 외에 키보드 등의 악기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학우들끼리 모여 화음을 짜고 동아리의 분위기에 맞게 원곡을 변형시켜가며 즐거움을 얻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들이 모여 정기공연과 축제 무대를 준비하고 학우들에게 보여줌으로써 보람차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간호학과 영화토론 동아리 '명동' 입니다.
명동은 캠퍼스 분리로 인하여 생긴 선후배간 교류의 부족한 점을 동아리 내에서 영화 관람 및 토론, MT 등의 여러 활동을 통해 증가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과 생활을 하면서 동아리원들과 함께 문화 생활을 즐기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며 토론하고 MT 등을 준비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정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학과 생활의 이야기를 듣고 직접 겪으며 간호학과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