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 열기모바일메뉴 열기
통합검색
 
Top

대학소식

인제대, 스리랑카 간호교육 수준과 질 향상에 박차.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6.10.24
  • 조회 1976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는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2016년 10월 18일부터 10월 23일까지 스리랑카의 캔디와 콜롬보에서 스리랑카 간호학사학위과정 구축사업(책임자 강재헌)의 일환으로 제13차 교수역량개발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의 주제는 지난 제12차 워크숍과 같은 ‘학생의 능동학습을 촉진하는 교수·학습 전략’으로, 제11차 워크숍에 참석했던 스리랑카 간호교육자 76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병두 의약부총장, 윤숙희 간호부학장, 오진아 간호학과장이 하정옥 현지연구원, 김선미, 오선경 연구원과 함께, ‘학생은 어떻게 학습을 하는가?’, ‘학생중심 교수전략’, ‘임상실습교육의 교수전략’에 대한 특강과 ‘문제바탕학습’, ‘팀바탕학습’, ‘거꾸로 교실’ 등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실시하였다. 스리랑카 보건부 아리아실리 보건부 간호교육과장도 워크숍의 촉진자로 참여 하여 소그룹활동을 지원하였고, 앞으로 교수역량개발워크숍의 효과성을 증진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하겠다고 하였다.



인제대학교는 스리랑카 간호교육 수준과 질 향상을 위해, 교수역량개발워크숍과 함께, 콜롬보대학교 내 간호학사학위과정의 국립 간호대학 신설, 협력대학 내 전산교육실(computer-assisted learning theater, CALT) 설치와 교수·학생교육, 응급간호사 연수과정 운영, 핵심간호술기 DVD와 매뉴얼 개발 및 배포, 스리랑카 간호교육자의 인제대 대학원 교육지원, 간호학과 학생 교류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콜롬보대학교 간호대학은 2017년 6월에 첫 신입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근 6년간 약 600억 원 규모의 의료·보건 분야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ODA)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인제대학교는 지난 10월 11일 ‘공적개발원조(ODA)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그동안의 사업 수행 실적을 자체 평가하고 앞으로의 사업 추진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였다. 인제대학교는 2015년에 한국교육개발원(KEDI)으로부터 국제개발협력사업 수행 실적이 전국 대학 중 1위로 평가받았고, 교육부로부터 국제협력선도대학 최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