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 열기모바일메뉴 열기
통합검색
 
Top

대학소식

2017학년도 제20회 ‘인제 간호인의 날’ 행사 개최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7.11.06
  • 조회 3074
인제대학교 간호학과는 11월 1일(수) 의과대학 1층 강당에서 ‘2017학년도 제20회 인제 간호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윤숙희 간호부학장의 개회사와 이종태 의과대학장의 격려사로 시작하여 총 4부로 진행되었다.




제1부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학술발표회로 시작하였다. 발표는 총 2편의 연구논문과 1건의 간호사례, CAPE 국외전공연수, 일본 소카대학교 국외전공연수, 미얀마 의료 봉사활동을 보고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장외에는 총 6편의 연구논문 포스터가 게시되었으며, 우수논문(구두발표 2편, 포스터발표 1편)에 대한 시상식을 끝으로 1부가 마무리되었다.








이어 제2부에서는 서울아산병원 김연희 간호부원장이 ‘미래의 나이팅게일에게’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학부과정에서 잘 다루어지지 않은 간호의 실존적, 미학적 영역에 대한 영상클립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을 일깨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제3부 간호메달 수여식에서는 예비 간호사로서 졸업을 앞두고 있는 75명의 간호학과 학생들에게 간호메달을 수여하였고, 부산, 상계, 일산, 해운대 백병원의 간호부장과 인제대학교 간호학과 총동창회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학생들은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이념을 본받아 전문간호인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종태 의과대학장은 “자신의 꿈을 이루는 의미있는 삶이 되기를 바라고, 성공적인 삶을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극복해 나가면서 철저히 준비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고, 윤숙희 간호부학장은 "간호메달 수여와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이념을 본받고, 또한 오늘의 선서식이 앞으로 간호사로서의 삶 속에서 앞길을 밝히는 등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4부 선후배 만남에서는 학과 동아리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학교를 졸업하고 자신의 길을 걷고 있는 선배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상계백병원 응급실 선임간호사로 재직 중인 7회 졸업생 한석희 외 6인이 패널로 참석하였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만드는 등 알차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