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학부/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전체
  • 조회수 724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0.02.18

- 학부/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1. 납입기간 : 2020224() ~ 228() / 09:0016:00

2. 납입장소 : 신한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국 각 지점(우리은행 제외)

3. 등록금고지서 : 210일부터 학교홈페이지(스마트폰 또는 PC) 및 인제정보시스템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고지서 우편발송 중단)

4. 등록금을 해당은행에 납부하면 실시간으로 문자메세지가 전송되며, 납부 확인서는

납부한 다음날 오전 학교 홈페이지 [등록금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조회]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가상계좌를 이용한 등록금 납부 안내

개요 : 학생 개인별로 계좌번호를 부여하여 등록금 및 학생회비를 모든 금융매체(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등)를 통하여 납부할 수 있는 제도

납부방법 : 스마트폰 또는 PC 학교홈페이지 접속 등록금고지서 조회에서 개인별 계좌번호를 확인하여 송금한 후, 같은 메뉴에서 등록금 납부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음(, 납부 다음날 오전부터 가능)

6. 참고사항 : 부득이한 사정으로 등록기간 내에 완납이 어려우시면 유예제도나 분납제도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납 및 유예 신청기간 : 등록금 납부 기간 이내)

. 분납제도 : 등록기간 내에 반액을 납부하고 잔액은 2개월 내 (428)에 납부하여야 함. (장학금 미수혜(전액 납부자)의 경우 3개월 내까지 4회 분납 가능)

분납신청 방법 : 인제정보시스템 접속 후 분납신청 경리과 확인 분납 고지서 인터넷 확인 후 납부(신청 다음날부터 신한은행 가상계좌로만 납부 가능함)

* 신입생의 경우 해당학과 사무실로 방문하여 학과장 추천서 작성하여 경리과 방문 제출

(신입생 분납관련 양식서류는 입학홈페이지 입학가이드 - 자료실(9)”에서 다운로드 가능)

. 유예제도 : (양식은 첨부파일 참조) 가계 곤란으로 인해 해당기간에 납부가 불가한 학생은 유예신청서에 지도교수의 견을 작성하고 보호자가 날인하여 등록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1개월 이내(327)에 전액 납부해야 함.(제출처 : 학과사무실 경유 후, 김해캠퍼스는 경리과 또는 학생서비스센터 제출)

* 신입생의 경우 유예신청 불가

. 휴학을 원하는 경우는 개강 전까지 단과대학 행정실에 휴학절차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라며, 개강일 이후 등록금 미납부자는 휴학할 수 없음

7. 정규학기 초과자 등록금 납부 방법 : 수강신청 후 수강신청확인서를 지참하여 경리과에서 할인된 등록금 고지서를 재발급 받아서 은행 납부

(수강신청확인서 팩스 및 메일로 접수 가능)

- FAX : 055-326-4247

- 이메일 : cyberje@inje.ac.kr

8. 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휴학대체, 장학금수혜 등) : 아래 방법 중 택 1

방법1) 인제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등록정보 - 0원 수납신청(체크후 저장)

방법2) 고지서 프린터 후 은행 방문 - 고지서 은행 확인도장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