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선배들 이야기

류하윤 (16학번) - 김해시청 환경직 공무원

  • 작성자 자유전공학부
  • 작성일 2022.09.16
  • 조회 330


류하윤 (16학번) - 김해시청 환경직 공무원




안녕하세요 인당9기 환경공학과 16학번 류하윤입니다. 현재는 김해시청에서 환경직 공무원으로 1년째 근무 중입니다. 


인당 수업 중에 저의 희망직업을 가진 분에 대해서, 직업적으로 어떤 배울 점이 있는 지, 그 사람과 비슷해지려면 어떠한 노력을 해야하는 지 ppt 발표를 하는 수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책을 통해 알게 된 한 순천시 공무원에 대한 발표를 했었는데요, 그 당시에 어렴풋하던 공무원이 되겠다는 생각을 구체화하는 과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인당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정인 인공위성 활동도, 제가 조장이 되어 했던 제로웨이스트 활동 팀이 생각이 나는데요, 뿐만 아니라, 운동, 어학 등등 다양한 활동을 인공위성 과정을 통해 다른 학생들과 함께하면서, 사람과 어울리면서 서로에게서 배울 점을 찾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던 것 같습니다. 


인당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공무원 준비를 하던 때에도 주변 인당 학생들 중에도, 7급, 9급 공무원을 준비 중인 다양한 학생들이 있어서 함께 의지를 다지고,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도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학생분들도 제가 그랬듯 인당에서 긍정적인 에너지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