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인사말

 

"나의 전공진로찾는 시간,
가장 가치 있는 1학년입니다"

  인제대학교 자유전공학부가 열정과 희망으로 새롭게 펼쳐집니다!

자유전공학부는 자율적 전공선택과 융합, 그리고 교수진의 열정으로 정예의 엘리트를 만듭니다.

인제대학교 자유전공학부는 나를 성찰하고 지역과 소통하며 세계를 주도하는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신설된 학부입니다.
학생들은 전공을 미리 정하지 않고 입학하여 1학년 동안 본 학부에서 일정한 교양과목과 인문·사회·자연과학의 학문을 폭넓게 탐구하고 자신의 자신의 적성을 찾는 전공설계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이 기간동안 자신의 관심과 적성을 충분히 파악한 후 2학년 진학 때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일부 학과 제한)을 자유롭게 선택합니다.
우수 학생은 본교를 대표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학부인 인당글로벌리더스학부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성찰이 성장으로, 적성이 진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수진은 재학생의 학업, 진로, 취업에 관한 모든 고민과 걱정을 함께하며, 빛나는 미래를 위한 희망과 도전을 설계하겠습니다.

자유전공학부는 이런 학생을 찾습니다!

하나!
우리는 열정을 갖춘 도전자를 찾고 있습니다.
단지 공부만 잘하는 사람은 원하지 않습니다.
주어진 길에서 길들여진 것을 높이 평가하지 않습니다.
감춰진 열정을 펼치고 새로운 나를 찾고자 한다면 인제대학교 자유전공학부가 당신이 있을 곳입니다.
둘!
우리는 이미 뛰어난 사람을 찾지 않습니다.
성공이 확실해 보이는 사람도 원하지 않습니다.
인제대학교 자유전공학부는 지금까지의 삶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을 찾습니다.
도전의 때를 놓친 것 같아 후회하며 망설이다가 이제 다시금 시작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결과보다 과정의 아름다움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되도록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셋!
학원을 고르듯이 대학을 고르지 마십시오.
대학은 인생의 큰 배움이 있는 곳입니다.
새로운 출발이 있는 곳입니다.
인제대학교는 국내외에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뛰어난 장학금, 학생복지, 교육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학교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대학 생활을 통한 개인의 깨달음과 도전입니다.
인제대학교 자유전공학부에는 여러분과 호흡을 같이 하는 뛰어난 교수진, 공동체의 가치를 알고 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도와주는 문화가 있습니다.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인제대학교 자유전공학부장 이상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