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가족학 및 소비자학 분야를 보다 깊고 넓게 학습·논의 함으로써 독자적인 창의력을 가지고 교육·연구할 수 있는 지식인을 양성한다
- 학문의 교육과 연구를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및 지도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한다.
- 21세기의 정보화와 세계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학과 내규
전공분야
소비자·가족학의 전공분야는 가족 및 소비자학의 2개 분야로 구분한다.
이수학점
석사과정의 졸업이수학점은 24학점으로 한다.
공통과목
고급사회통계와 연구방법특론은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학위논문 제출자격
석사학위논문은 4학기에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