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약학대학 이효종·박요한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
-
작성자
약학대학
-
작성일
2015.10.07
-
조회
3083
약학대학 이효종 교수와 박요한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 2016판에 나란히 이름을 올린다고 7일 밝혔다.
이효종, 박요한 교수는 금 나노입자를 활용한 나노 신약개발 연구를 공동 수행하면서 나노분야의 권위있는 국제학술지인 ’Nanomedicine’, ’Carbohydrate Research’ 등에 그 결과를 게재했으며, 이러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이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약학박사를 취득했으며, 2011년 인제대에 부임한 이후로 암 및 염증 치료를 위한 표적 단백질의 발굴 및 신약개발 연구에 몰두해 최근 4년간 Nature Communications, Journal of the National Cancer Institute 등의 국제학술지에 25편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수행했다.
그는 현재 대한약학회 정회원, 한국응용약물학회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박 교수는 서울대에서 약학박사를 취득했으며, 의약합성 분야, 특히 새로운 신규 합성법의 개발을 통한 저분자 신약 검색 및 도출 연구를 수행했다.
2011년 인제대에 부임한 이후로 한국연구재단의 연구사업 외에도 (주) 대우제약과 지속적인 신약개발 산학공동연구를 수행했으며, 나노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나노 신약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그는 현재 대한약학회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