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외식산업최고경영자과정

기본정보

학과(부)장 : 김혜옥 교수

교육목표

외식산업최고경영자과정은 식품 및 외식산업 경영과 관련된 주제로 체계적 교육을 실시하며, 외식전반적인 현황과 발전 방안에 대한 실무 전략제시, 트렌드 분석을 통한 성공 경영 도출, 환경변화에 따른 패러다임 변화와 대응전략, 최고경영자의 전문 경영 능력 함양을 통해 지역산업의 발전과 인재를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교육프로그램

외식산업최고경영자과정 교육프로그램
분 야 내 용
외식경영 외식산업의 경영전략 및 성공하는 외식업 분석을 통한 실무전략
외식 마케팅 외식산업 트렌드 모니터링 및 브랜드 전략
내부/외부 고객관리 사업장의 내부(직원) 및 외부 고객 관리 및 서비스 교육
상권분석 상권별 주요고객, 선호메뉴, 정보를 중심으로 외식업 상권 분석방법 제시
프렌차이즈 프렌차이즈 성공사례와 프렌차이즈 분석을 통한 창업코칭
SNS마케팅 유투브, 인스타, 페이스북을 통한 외식업 마케팅 전략 및 실전 연습
소상공인 정책 소상공인 정책 방향성에 따른 혜택과 관련 FAQ
노무/세무/위생 외식업 노무 가이드 / CEO의 절세전략 / 업장의 위생관리 교육
인문 및 성공사례 인문학, 기업가들의 성공스토리

주요 강사진

외식산업최고경영자과정 주요 강사진
성 명 소속 및 지위
박형희 한국외식정보(주)대표이사
김유진 푸드컨설턴트
민유식 FRMS(외식업 미스터리 쇼퍼) 대표
최재용 한국소셜미디어 진흥원장
박노진 ‘마실’ 대표
김광호 콤비마케팅 연구원 대표
진양호 전 경기대학교 교수
박태순 푸드칼럼니스트
신봉규 한국외식산업연구소 소장
김지숙 코리아 CS센터 대표
김용규 여우숲학교 교장
김상률 동화노무법인 노무사
양성진 인제대학교 교수
홍광수 DISC 연구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