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통합검색

상담프로그램


특강

  1. 10명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정 주제에 대해 강의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 1회 이내로 운영이 되며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특강참여를 통해 학생 간 소통 및 상호작용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특강 유형

그룹별 특강
  1. 본교에서는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한 특강뿐만 아니라 복학생, 편입생, 학군단, 유학생, 체육부 등 집단별 요구에 맞는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MBTI를 활용한 자기이해, 시간관리, 자존감 및 동기부여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강을 통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신청방법: 관련 부서 개별신청
  4. 진행방법 : 대면 또는 비대면
학과별 특강
  1. 학과(부)별 요구조사를 통해 학과(부)특성과 학생들의 needs에 맞는 맞춤형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학과(부) 또는 학년별 특성 및 요구에 따라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강을 통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신청방법: 학과별 신청
  4. 진행방법 : 대면 또는 비대면
영화치료
  1. 8명 이내의 학생들이 모여 대인관계, 진로, 가족관계, 꿈 등 학생들이 관심이 있는 주제와 관련된 영화를 선정한 뒤 영화의 일부 장면을 시청합니다. 영화 시청 후 학생들은 영화 속 인물의 입장과 자신의 경험을 연결하여이야기를 나누며 상호작용을 합니다.
  2.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 학생들이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신청방법 : IU나비 시스템
  4. 진행방법 : 대면 또는 비대면

* 학생주도프로그램과 특강의 경우 상시모집이 아니므로, 모집기간 내에만 신청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