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소개 설명

인사말

인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학생 한 명, 한 명이 가진 다양성을 존중하고
각자의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빛이 되고 길이 되는 배움의 터전입니다.

상담심리치료학과 학과장 김영근

안녕하십니까?
인제대학교 유아교육과입니다.

우리 학과는 깊은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미래 유아교육을 선도할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아교육에 열정을 지닌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며, 개개인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의 깊이 있는 교육 기반’

우리 학과는 30년 이상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탄탄한 교육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년간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교수진들이 유아교육 분야에서 탁월한 인재를 양성해 오고 있습니다. 경남, 부산 및 울산지역에 우수한 동문들이 함께하며, 본교생의 취업을 지원하는 탄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미래 유아교육을 선도할 전문가 양성’

우리 학과는 학생 중심의 경험ㆍ탐구ㆍ협력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전공 학습에 동기와 주도성을 높이고 있으며, 현장교사와 연계한 수업, 우수교육기관의 참관수업, 체계적이며 충실한 실습 운영 등 현장 지향형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 전공 연수 프로그램은 교육동향에 대한 국제적 시각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학생들의 미래 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미래교원 양성을 위해 실습 중심의 유아디지털교육과 혁신적 교수학습 방법을 통해 창의융복합 역량을 강화하고 예술가와 협업하여 영유아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활동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는 든든한 지원’

우리 학과는 동아리 및 학생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활발한 학생 자치 활동을 촉진하며, 전공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선후배 간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목표 설정하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평생 지도교수 체제의 밀착된 상담, 특성화된 맞춤형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빛이 되는 아이들, 길이 되는 유아교육과

우리 학과는 학생 한 명, 한 명이 가진 다양성을 존중하고 각자의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빛이 되고 길이 되는 배움의 터전입니다.

인제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시길 응원합니다.

유아교육과 학과장안혜정